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존재의 대표변호사 윤지상 변호사입니다.
여러 훌륭한 변호사님들이 계신 법무법인 존재의 대표변호사로 취임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제가 변호사로서의 경험은 일천합니다만, 법관으로 재직하면서 수많은 다양한 사건을 다루었고, 수많은 당사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경험과 법무법인 존재 변호사님들의 경험과 전문성은 함께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법률시장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통의 송무와 자문 시장 이외에도 스타트업, NFT, 가상화폐, 집단소송과 같은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있고, 그 규모가 켜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신규로 많은 변호사님들이 로스쿨을 통해 배출되고 있고, 변호사 1명당 사건 수임건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존재는 이런한 법률시장의 변화에 충실히 따라왔습니다. 또한, 변호사로서의 업의 본질에 집중해왔습니다. 법무법인 존재가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법무법인 존재 변호사님들의 이러한 수고와 노력 덕분일 것입니다.
변호사란 전문지식과 책임감 그리고 무엇보다도 서비스 정신이 투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변호사에게 법적인 분쟁의 해결은 가장 중용한 일이고, 당연히 해야 할 일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변호사는 의뢰인의 심적인 고통을 덜어주고, 의뢰인께서 분쟁에서 벗어나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법무법인 존재의 변호사님들은 이러한 변호사업의 핵심에 더 집중하여 올해는 한층 더 도약할 것이라고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존재를 아껴주시고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법무법인을 믿고 사건을 맡겨주신다면 결코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변호사 윤지상